현재 위치
  1. W Family 약관

W Family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갤러리어클락, 스톤헨지, 로즈몽 및 우림FMG의 패밀리브랜드(이하 “패밀리브랜드”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W Family통합멤버십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통합멤버십 서비스가 적용되는 매장 및 브랜드별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러리어클락, 스톤헨지, 로즈몽 오프라인 매장 (단, 면세점은 제외)
- 갤러리어클락 : www.galleryoclock.co.kr
- 스톤헨지 : www.stonehenge.co.kr
- 로즈몽 : www.rosemont.co.kr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W Family 통합멤버십(이하 “멤버십”) “서비스”란?’ 당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회원이 “패밀리브랜드”에 가입하게 됨으로써 우림FMG에서 발급한 W-포인트(이하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과 각종 쿠폰 등의 승인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W 포인트(이하 “포인트”)란?’ 가맹점에서 회원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제공하며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현금성 포인트 또는 사은품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우림FMG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우림FMG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 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단,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가맹점 '(이하 '가맹점') 이란?’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모든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5, '적립포인트' 란? 회원이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받은 포인트입니다.
6. '총적립포인트' 란? 회원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의 총합계입니다.
7. '누적포인트' 란? 회원님의 포인트중 사용포인트를 제외한 현재 잔여 포인트 입니다.
8. ‘가용포인트(점수)’란 발생포인트가 본 약관 제8조 ①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9. '총사용포인트' 란? 회원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현재까지 사용한 포인트 합계입니다.

제 3 조 멤버십 가입 및 유효기간
“멤버십” 가입은 가맹점에서 태블릿을 통해 카카오싱크 혹은 직접 회원 가입을 통해 진행됩니다.
카카오싱크 가입은 카카오톡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간편회원 가입 절차로 카카오톡에 입력된 개인정보를 공유 받아 “멤버십”에 가입하는 절차입니다. 카카오싱크로의 간편가입을 희망하는 회원은 카카오톡에서의 정보제공 동의 및 “멤버십”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정상적인 회원가입이 이루어 집니다.
태블릿을 통한 직접 회원가입은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태블릿을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를 직접 작성하는 가입 방법입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회사는 멤버십 번호를 발급합니다. 멤버십 번호는 회원이 추후 가맹점 방문 시 본인임을 확인하는 정보로 활용되며, 멤버십 번호는 1인 1개만 발급됩니다.
멤버십 번호는 우림FMG의 “패밀리브랜드”에서 통합 사용됩니다. 단, 온라인 자사몰 사용을 위해서는 “패밀리브랜드”별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멤버십 번호를 기억하지 못할 경우 가맹점에서는 회원의 필수정보를 활용하여 멤버십 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가입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통한 회원가입도 허용되지 않으며,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외국인 역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가입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기간내에 이용실적이 있거나 온라인 자사몰에서 로그인이 진행되었을 경우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최종 구매일로부터 2년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회원의 경우, 가용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4 조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및 운영
1. 멤버십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으로 운영되며 1명의 고객은 하나의 “멤버십 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2.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혜택 및 사은품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허위 및 잘못 기재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본인 책임입니다.

제 5 조 포인트의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사 세부지침에 의해 결제금액의 일정부분이 아래와 같이 포인트로 적립 부여됩니다.
- 갤러리어클락 시계 1.0% 로즈몽 시계 1.0%
- 스텐헨지 쥬얼리 1.5% 로즈몽 쥬얼리 1.5%
2.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적립률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전 1 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 포인트로 환산시킬 때 발생되는 1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되며, 포인트 적립 당일은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제 6 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1.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서 당사에 정정 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전산상에 나오지 않는 구매이력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적법한 방법이 아닌 포인트의 경우 가맹점과 당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비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사는 즉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의 환수 및 환원
1.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당사에서 환수합니다.
2. 회원이 가맹점 혹은 온라인 자사몰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제 8 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의 사용은 현재 누적포인트가 10,000 점 이상일 경우 현금성 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현금성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 및 온라인 자사몰에서 구매결제 시 할인혜택으로 사용 가능하며, 현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제 9 조 포인트 소멸
1. 회원 탈퇴 또는 최종 구매일로부터 2년 이상 구매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당사 및 계열사 (우림홀딩스), 제휴업체, 대행업체에 우림FMG 통합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와같은 정보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와 정보 제공 및 데이터 관리 목적으로만 활용토록 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은 아래와 같으며, 수집은 멤버십 가입 신청 양식의 기재를 통한 고객 가입 절차에 따라 수집합니다.
ㄱ.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 기준), 성별, 통신사, 휴대폰
ㄴ.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자택회사, 본인생일, 배우자생일, 결혼기념일 등
3. 당사의 개인정보 활용의 범위는 개인식별, 원활한 고객상담 및 AS에 따른 물품배송, 고객리서치,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정보 제공 등으로 정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후 회원탈퇴 또는 5년 동안 미구매시까지입니다. 단, 고객 판매 데이터(구매정보 일체)는 영구보관 합니다.

제 11 조 멤버십 번호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은 멤버십 번호를 유출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을 통해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며, 번호 분실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님이 번호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기존의 적립금은 유효합니다.
3. 번호 재발급은 가맹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소멸
1. 다음의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됩니다.
ㄱ. 회원이 서면, 팩스, 이메일, 전화 및 기타 여타의 방법으로 당사에게 인지 가능하도록 회원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ㄴ. 최종 구매가 5년 이상인 경우
2. 탈퇴 처리된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 규정에 의거 패밀리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전체에서 통합탈퇴 됩니다.
3. 회원이 탈퇴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치 않은 잔여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모든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3. 회원의 가입 탈퇴는 전적으로 회원님의 의지에 따라 행하여지나 발급신청서 등에 기록된 기재 내용 등이 악의에 의하여 작성되었거나 기타 사회적, 도덕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회사 및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주었을 경우에는 회원님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임의 탈퇴를 진행합니다.

제 13 조 포인트 서비스의 중단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 당사는 중단 시점 3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서면, 인터넷, 가맹점 등을 통하여 통보하며, 포인트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님에게 송부 또는 게시, 공고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제 14 조 약관변경 승인
1.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당사 및 브랜드별 홈페이지, 가맹점 게시, 중앙 일간지 등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2. 회원의 의사가 당사에 접수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암묵적 동의로 간주하고 합니다.

제 15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계에 따릅니다.

제 16 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월 00일부터 적용됩니다.